주역이야기

[스크랩] [홍익tv,명리학]김동화 선생의 사주 도구 분석

코알라 아빠 2015. 9. 21. 16:30

http://tvpot.daum.net/v/GFrDnmrMjyc%24

[스크랩] [홍익tv,명리학]김동화 선생의 사주 도구 분석-삼합의 기본 원리 1

 

<iframe title='[홍익tv,명리학]프로를 위한 격국론 1 / 김동화 - 건록격 1' width='499px' height='396px' src='http://videofarm.daum.net/controller/video/viewer/Video.html?vid=BcdMMV-hf9c$&play_loc=undefined&alert=true' frameborder='0' scrolling='no' ></iframe>

 

http://tvpot.daum.net/v/BcdMMV-hf9c%24

[스크랩] [홍익tv,명리학]프로를 위한 격국론 1 / 김동화 - 건록격 1

 

http://tvpot.daum.net/v/iIlYJEnrrH8%24

육친의 응용(1)

 

 

 

명리학 (실전사주통변)http://cafe.daum.net/goboksesang/TWnv/7

 

재살태과, 관살태왕인 사주는 천격사주이다.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날 운명을 피할 수 없다. 천더꾸러기, 사고무친사주. 항상 위축되어 산다. 대인공포증, 대인기피증

 

재살태과, 관살태왕인 사주는 재관운에, 印比가 많은 사주는 印比운에 믿는 사람에게 배신당하고 재물 없어진다.

 

특히 여자에겐 非夭卽貧(요절하지 않으면 곧 죽는다. 이 운이 들어오면 모든 재산을 자식에게 줘야(비워야) 산다.

꼭 누명 쓰고 감옥 간다. "그 동안 살아온 게 다 억울한 삶을 살았네!"

(재다신약 사주보다 천하다. 재수없다. 피가 더럽다)

 

년월에 재, 관이 있으면 부귀할 사주다?

천만의 말씀...길신의 경우에만(관이 용신일 때만 그렇고, 흉신일 경우, 오히려 반대다.

 

변화 변동은 또는 합, 특히 삼합이 올 일어난다. 흉은 흉살운 때 발생한다

일지 합 때 기혼자는 이혼하고, 처녀 총각은 결혼한다. (종왕격 사주일 때)

이덕(二德)인 재나 관이 합 암합 삼합 또는 도화살 때 결혼한다.

 

독립하고 동업하는데 더 좋은 것은 비겁보다는 인수운이다. 철이 든다.

 

나이 들면 용신하고 관계없이 관살운에 죽는다. 관살운은 염라대왕이 부르는 시기이다.

관살태왕은 사랑 받지 못할 사주(특히 여자). 非夭卽貧(요절하지 않으면 곧 죽는다.

 

급각살(急脚殺)처럼 신살(神殺) 중 어감이 불편한 살이 또 있을까? 순식간에 다리를 다쳐 불구가 되거나 다리를 절게된다는 살이다. 교통사고,추락,여가활동 중 사고부터 소아마비,중풍 등 질병으로 인한 원인까지 다양하다.

 

우리 주변에 장애를 안고 살아가는 이가 너무도 많다. 문제는 고령화 사회가 심화될 수록 중풍이나 알츠하이머 등에 의한 뇌혈관 질환으로 장애인이 급격히 증가할 것이란 점이다. 급각살을 경계해야 하는 이유다.

 

급각살은 월지 기준으로 본다. 寅,卯,辰 월에 태어난 사람이 일지나 시지에 亥 또는 子가 있으면 급각살을 지닌 것이다. 같은 방식으로 巳,午,未 월은 卯,未가 되고 申,酉,戌 월은 寅,戌이 되며 亥,子,丑 월은 丑,辰을 지녔으면 성립한다.

 

이같은 방식이면 사주에 급각살을 지닌 사람은 부지기수일 것이다. 무턱대고 "당신은 다리를 절 수 있소"라고 했다간 큰 일 난다. 원국의 시지나 일지에 존재하는 급각살이 충(沖)극을 받는다면 "주의하시오!"라고 언급해도 무방할 것이다. 가령 여름에 난 사람이 卯일에 酉시 생인 경우가 그러하다.

 

 

 

자평진전에서는 재성과 인성은 정, 편을 그다지 중요하게 구분하지 않았다.

양간의 겁재(양인)는 그 흉함이 강하니 반드시 구분하고 음간의 겁재도 흉하게 본다.

살>상>양인>겁재 순으로 나쁘다.

 

 

三奇: 재관인을 두루 갖춘 사주. 상호 지켜준다. 살이 왕할 때 재성운이 들어오면 건강 이상 등 아주 안 좋다.

이 때는 인성이 있어서 보호를 해줘야...관인상생일 때 재성이 들어와도 좋지 않다.

 

살인상생 식상제살시 재성이 들어오면 살을 도와 유통시켜버리므로 흉하다.

상관패인(傷官佩印)

'주역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陰陽論/음양론  (0) 2015.10.08
윤달이란?  (0) 2015.10.06
★ 사주명리학 / 기문둔갑 / 육임 강의 ★  (0) 2015.09.21
周易에 대하여(1)  (0) 2015.09.18
축술미 삼형에 인오술 삼합이 같이 온다면?   (0) 2015.09.18